10. 기타

문제 발생 시 SR에 업데이트 필요한 로그들

roopang2 2024. 5. 7. 19:14

안녕하세요.

 

OCI 운영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기본적으로 요청되는 로그들이 있습니다.

 

어떤 로그들이 요청 되며, 수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일반적으로 요청 되는 로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message file  : OS상에 메세지 파일이며, /var/log/messages 에 위치 함.
    - sosreport file      : sosreport 는 Oracle Linux 시스템에서 문제 해결 데이터를 수집하는 도구입니다.
    - oswatcher file    : OSWatcher(oswbb)는 운영 체제에서 성능 지표를 캡처하는 다운로드 가능한 유틸리티입니다.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 TFA file              : Trace File Analyzer



2. 수집 방법

    - os message file  : /var/log/messages 의 파일을 업로드
    - sosreport file      : How To Collect Sosreport on Oracle Linux (Doc ID 1500235.1) 에 OS 버전별 명령어 정리됨
    - oswatcher file    : OSWatcher (Doc ID 301137.1) 참고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DBCS의 경우이며, AWRReport 도 함께 수집필요)
    - TFA file              : 아래 기본 포멧 및 예제 참고

1) 기본 포멧:
./tfactl diagcollect -all -from "Mon/DD/YYYY HH24:MI:SS" -to "Mon/DD/YYYY HH24:MI:SS" >>>>>>>>>>>>>>>>should cover 1st April 2024 and timings should be from 6 AM to 8 AM

2) 예제:
./tfactl diagcollect -all -from "Jan/02/2019 12:50:00" -to "Jan/02/2019 13:30:00"

SR에 위 요청되는 내용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빠른 진행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