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가지고 있는 Excel 파일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APEX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APEX 서비스 생성은 [나도한다 시리즈N - APEX 서비스 생성하기] 편을 참고해주세요.
1. 사용할 엑셀파일 준비
부서내 비상연락망을 관리하는 엑셀 샘플 입니다.
2. APEX 접속
2.1 [애플리케이션 작성기] 클릭
2.2 [생성] 버튼 클릭
2.3 [파일에서 앱 생성] 메뉴 클릭
2.4 엑셀파일 업로드
2.5 테이블 이름 입력 후 [구성] 버튼 클릭
2.6 연락처, 비상연락처 유형을 'VARCHAR2'로 변경 후 변경사항 저장
2.7 [데이터 로드] 버튼 클릭
2.8 [애플리케이션 생성] 버튼 클릭
2.9 애플리케이션 설정 변경
- 원하는대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모양 변경
- 페이지에서 [편집] 버튼 눌러서 홈, 비상연락망 보고서 이외의 페이지는 삭제
- [애플리케이션 생성] 버튼 클릭
2.10 [애플리케이션 실행] 클릭
3. APEX 애플리케이션 접속
- 비상연락망 관리 화면
- 비상연락망 추가
- 비상연락망 수정, 삭제
지금까지 기존에 엑셀로 관리하는 데이터를 APEX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해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작성자: 정성일(andypandi.yo@gmail.com) / Oracle Cloud Architect
개인 시간을 투자하여 작성된 글로서, 글의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글 속의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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