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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문제 발생 시 SR에 업데이트 필요한 로그들

by roopang2 2024. 5. 7.

안녕하세요.

 

OCI 운영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기본적으로 요청되는 로그들이 있습니다.

 

어떤 로그들이 요청 되며, 수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일반적으로 요청 되는 로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message file  : OS상에 메세지 파일이며, /var/log/messages 에 위치 함.
    - sosreport file      : sosreport 는 Oracle Linux 시스템에서 문제 해결 데이터를 수집하는 도구입니다.
    - oswatcher file    : OSWatcher(oswbb)는 운영 체제에서 성능 지표를 캡처하는 다운로드 가능한 유틸리티입니다.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 TFA file              : Trace File Analyzer



2. 수집 방법

    - os message file  : /var/log/messages 의 파일을 업로드
    - sosreport file      : How To Collect Sosreport on Oracle Linux (Doc ID 1500235.1) 에 OS 버전별 명령어 정리됨
    - oswatcher file    : OSWatcher (Doc ID 301137.1) 참고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DBCS의 경우이며, AWRReport 도 함께 수집필요)
    - TFA file              : 아래 기본 포멧 및 예제 참고

1) 기본 포멧:
./tfactl diagcollect -all -from "Mon/DD/YYYY HH24:MI:SS" -to "Mon/DD/YYYY HH24:MI:SS" >>>>>>>>>>>>>>>>should cover 1st April 2024 and timings should be from 6 AM to 8 AM

2) 예제:
./tfactl diagcollect -all -from "Jan/02/2019 12:50:00" -to "Jan/02/2019 13:30:00"

SR에 위 요청되는 내용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빠른 진행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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