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I 운영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기본적으로 요청되는 로그들이 있습니다.
어떤 로그들이 요청 되며, 수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일반적으로 요청 되는 로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message file : OS상에 메세지 파일이며, /var/log/messages 에 위치 함.
- sosreport file : sosreport 는 Oracle Linux 시스템에서 문제 해결 데이터를 수집하는 도구입니다.
- oswatcher file : OSWatcher(oswbb)는 운영 체제에서 성능 지표를 캡처하는 다운로드 가능한 유틸리티입니다.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 TFA file : Trace File Analyzer
2. 수집 방법
- os message file : /var/log/messages 의 파일을 업로드
- sosreport file : How To Collect Sosreport on Oracle Linux (Doc ID 1500235.1) 에 OS 버전별 명령어 정리됨
- oswatcher file : OSWatcher (Doc ID 301137.1) 참고
- alertlog file : DB와 Grid등에 alert로그를 각각 수집 (DBCS의 경우이며, AWRReport 도 함께 수집필요)
- TFA file : 아래 기본 포멧 및 예제 참고
1) 기본 포멧:
./tfactl diagcollect -all -from "Mon/DD/YYYY HH24:MI:SS" -to "Mon/DD/YYYY HH24:MI:SS" >>>>>>>>>>>>>>>>should cover 1st April 2024 and timings should be from 6 AM to 8 AM
2) 예제:
./tfactl diagcollect -all -from "Jan/02/2019 12:50:00" -to "Jan/02/2019 13:30:00"
SR에 위 요청되는 내용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빠른 진행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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