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 기타

테넌시 삭제 요청 - OCI 콘솔

by MY잭슨 2022. 8. 11.

예전에는 support 팀을 통해서 요청했어야 하는 테넌시 삭제 요청을 OCI 콘솔 상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요청하여 처리가 되지만 일정 기간 이후에는 복구 불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테넌시를 삭제하면 테넌시 및 연관된 클라우드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테넌시 및 클라우드 계정 삭제는 복구할 수 없으며 실행 취소할 수 없습니다. 테넌시가 재활성화 자격이 있는 경우 다음 30일 이내에 한번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시 한번 확인 요청 메시지가 보입니다.

 

 

기존 작성 다른 글에도 언급이 되어 있지만 테넌시 삭제 요청 전에 생성된 자원들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03.31 - [8. 기타] - 클라우드 계정 종료하기 Terminate account

 

그리고 아래 문서에서 유료 계정일 경우 테넌시 삭제 요청 후에 어떤 절차들이 진행되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청구 관련 부분 때문에 바로 삭제 처리되지 않고

2) 60일 기간동안 데이터나 SW 이동시킬 기간을 주고

3) 그 60일 이후에 영구적으로 자원들은 삭제가 되나 계정 자체는 접속 가능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 (유료가 아닌) Trial 트라이얼 계정의 경우 만료 이후 한 달까지만 트라이얼 기간 동안 생성해 둔 유료 자원들이 접속 가능한 상태가 되므로 위의 설명보다 빠르게 테넌시 삭제가 진행될 것입니다.

 

 

Terminating Your Paid Subscription from My Services

Oracle will process your request and terminate the subscription at the end of the billing period. Until the termination date, the status of your Oracle Cloud service remains at: Pending Termination. The Terminate button is disabled once you place the termination request.

Upon termination of your subscription, your system administrator will have 60 days to transfer your content and software for the terminated service from Oracle Cloud to a local system. After 60 days, Oracle will permanently delete any remaining content and software related to the terminated services. However, your Cloud Account is still active and you can continue to use My Services for other tasks.

 

 

 

참고

https://docs.oracle.com/en-us/iaas/Content/General/Tasks/deleting_tenancy.htm

https://docs.oracle.com/en/cloud/get-started/subscriptions-cloud/mmocs/terminating-your-paid-subscription-my-services.html

 

댓글